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

굿네이버스 바로가기

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메뉴

자주 묻는 질문들에 대한 답변입니다.

  • 정신과와는 어떤 점이 다릅니까?

  • 상담센터는 신경정신과, 소아정신과와 같은 의료기관은 아닙니다. 아동과 청소년 심리와 관련된 모든 검사와 상담이 진행될 수 있으며
    약물치료는 직접 하지 않습니다. 약물치료가 꼭 필요한 대상은 협력 병원으로 연계하여 치료받도록 도움을 드립니다.
    상담센터는 의료기관이 아니기 때문에 상담기록으로 인한 불이익을 걱정하는 경우에 보다 편하게 상담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.

  • 상담예약을 꼭 해야 합니까?

  • 대부분의 상담기관들은 예약제로 운영됩니다. 상담은 1회기 상담일지라도 다른 분야에 비해 긴 시간이 소요됩니다.
    상담자와 내담자 모두 불필요하게 기다리지 않도록 사전에 전화나 방문을 통해 예약한 뒤 상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.

  • 상담이나 치료기간은 어느 정도 소요됩니까?

  • 상담을 받는 내담자의 심리적 어려움에 따라 치료기간은 차이가 있어 미리 규정할 수 없습니다. 아이들마다 보이는 어려움이 각기 다르고,
    그 정도에도 차이가 있으며, 더불어 부모님이 얼마나 적극적으로 치료에 협조하느냐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.
    치료자를 신뢰하고 치료 과정을 따라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, 치료 과정 중에 보여 지는 아동의 상태 및 변화를 고려하여 치료자와 함께
    치료종결을 결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.

  • 처음 접수상담을 받는 것이 필요합니까?

  • 아동과 청소년의 심리적 어려움으로 생긴 부적응이나 정서적 문제의 원인을 파악하여 적절한 평가나 검사, 치료계획을 세우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.
    병원이나 다른 상담 기관에서 검사 후 상담 권고를 받고 전문상담센터를 찾는 경우에는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. 이 경우 진단서나 검사 자료 등을
    상담 받으실 기관에 먼저 제출하시는 것이 좋습니다.

  • 심리검사나 다른 평가를 꼭 해야 합니까?

  • 아동과 청소년은 심리적 변화가 매우 큰 시기입니다. 따라서 심리적 어려움에 대한 원인을 분석하여 이해를 돕기 위해 사전 검사나
    평가를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. 이 경우 접수상담 후 필요에 따라 심리검사, 놀이평가, 학습평가 등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.

  • 상담기록이 남나요?

  • 원칙적으로 내담자에 대한 상담기록은 철저히 담당 상담자 외에는 열람할 수 없도록 되어있습니다. 또한 의료기관이 아니기 때문에
    의료기록에 전혀 남지 않습니다.

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 FOOTER

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

COPYRIGHT©좋은마음센터 ALL RIGHTS RESERVED.

사단법인 굿네이버스 인터내셔날  |  사업자등록번호:105-82-13183  |  대표:이일하

사업장 소재지 : 서울 영등포구 버드나무 13